Home > 문화

[전문] 김민교, 반려견 습격으로 피해자 사망→연극 '리미트' 출연 취소


김주원 기자 |
반려견 사고로 논란에 휩싸였던 배우 김민교가 연극 ‘리미트’ 무대에 오르지 않기로 결정했다.

사진=김민교 SNS


10일 연극 ‘리미트’ 제작사 (주)지안컴퍼니는 “‘리미트’에서 연출을 맡고 계신 김민교 배우님께서 7월(12일,19일,26일) 출연 예정이었으나 김민교 배우님의 개인적 사정으로 인하여 7월 김민교 연출님 출연 회차가 마감되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7월 김민교씨 출연 회차 예매자분들께는 제작사 측에서 한 분 한 분께 콜백을 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5월 경기 광주시에서 80대 노인 A씨가 김민교의 반려견 두 마리에게 물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김민교는 “견주로서 책임을 통감하고 죄송하다. 사고를 일으킨 개들에 대해서는 향후 교육이나 위탁, 그 이상 필요한 조치에 대해 전문가와 상의하고 있는 중”이라며 “할머니의 치료가 모두 완료될 때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함께하겠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병원에 입원해 여러 차례 수술을 받고 치료 중이던 A씨는 결국 회복하지 못하고 2달 만인 지난 3일 숨졌다.

지안컴퍼니는 “지난 주 김민교 배우님께서 피해자분의 발인을 직접 챙기고 장례 절차에 함께 하여 ‘리미트’ 7월 출연일정에 대한 협의가 조금 늦어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도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 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민교는 현재 대학로에서 공연 중인 연극 ‘리미트’의 극본·연출을 맡고 있으며 극중 ‘김필상’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다음은 연극 ‘리미트’ 제작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연극 ‘리미트’ 제작사 (주)지안컴퍼니입니다.

‘리미트’에서 연출을 맡고 계신 김민교 배우님께서 7월(12일,19일,26일) 출연 예정이었으나 김민교 배우님의 개인적 사정으로 인하여 7월 김민교연출님 출연 회차가 마감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7월 김민교씨 출연 회차 예매자분들께는 제작사 측에서 한분한분께 콜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주 김민교 배우님께서 피해자분의 발인을 직접 챙기고 장례 절차에 함께 하여 ‘리미트’ 7월 출연일정에 대한 협의가 조금 늦어지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도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제작사 지안컴퍼니 올림


김주원 기자 jungculture@naver.com
TAGS
SHARE